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완도군, 서울 코엑스 귀어 귀촌 박람회서 홍보관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완도군, 서울 코엑스 귀어 귀촌 박람회서 홍보관 운영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코엑스에서 열리는 ‘귀어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어 희망자들과 상담을 갖고 지역특산품과 함께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홍보에 나섰다.
AD


"귀어·귀촌 관련정보 종합안내…상담·체험기회도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코엑스에서 열리는 ‘귀어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어 희망자들과 상담을 갖고 지역특산품과 함께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홍보에 나섰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감소와 점차 줄고 있는 어촌 인구를 해소하기 위해 도시민어촌유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작년에 해양수산부로부터 도시민어촌유치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국에서 가장 먼저 귀어 홈스테이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복이 고소득 품목으로 알려지면서 완도군으로 귀어하는 젊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해수부를 비롯해 광역지자체와 기초자치단체, 수협, 한국어촌어항협회, 한국농어촌공사 등 귀어·귀촌과 관련된 다양한 유관기관 등 총 56개 기관(160개 부스)이 참여하고 있으며, 완도군은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 완도지원과 공동 참여하고 있다.


㈜바다 가득히, 세종물산, ㈜완도금일수협수산, 하나물산 등 지역업체에서 추천한 해조류를 이용한 국수, 해조류 건제품과 해조류 추출물인 퓨코이단 등 완도산 해조류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도 선을 보이고 있다.


박람회 기간 중에 사랑海 뮤지컬, 아빠는 요리왕, 어린이 바다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완도군의 장점을 널리 알려 농어촌으로 이주를 계획하고 있는 도시민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