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요리쿡 조리쿡 남성 요리교실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장흥군, 요리쿡 조리쿡 남성 요리교실 ‘인기’ 장흥군(군수 김성)은 26일 장흥군다문화교류센터에서 ‘요리쿡 조리쿡 남성요리 교실’을 개강했다.
AD


"4월26일~6월28일까지, 10회 과정으로 남성 요리교실 운영"
"이승희 교수 지도, 국, 찌개, 조림 등 생활요리 위주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26일 장흥군다문화교류센터에서 ‘요리쿡 조리쿡 남성요리 교실’을 개강했다.


맞벌이 가정 일·가정 양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요리 교실은 요리를 매개체로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양성평등 사회를 실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에서 운영을 맡았다.

이번 요리 교실에는 20명 모집에 40명이 몰려들며 맞벌이 가정 남성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오는 6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10회기의 과정으로 운영되며 이승희 교수의 지도로 국, 찌게, 조림 등의 생활요리 위주로 진행된다.


개강 첫날 카레와 자장면을 만든 참가자들은 서툰 솜씨지만 시종일관 진지한 모습으로 요리 과정에 참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가족과의 관계, 특히 아내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가족간의 소통의 폭이 넓어지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요리교실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열심히 요리를 배워 혼자서도 멋진 식사를 해결하고 싶고, 아이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고싶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