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청소년 힐링 금연캠프 1박 2일’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장흥군, ‘청소년 힐링 금연캠프 1박 2일’운영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동안 정남진산업고등학교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캠프를 실시했다
AD


" 청소년 금연의지 및 신체활동 건강실천 위해 금연캠프 실시"
"도전 금연 골든벨, 런닝맨,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동안 정남진산업고등학교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힐링 금연 캠프는 흡연 욕구 및 금단증상를 완화하고 금연의지 및 신체활동의 건강실천을 돕고자 마련되었다.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그룹을 나누어 금연 관련 교육과 심리 상담을 받았다.


참여 학생들은 금연 결심하기, 도전 금연 골든벨, 런닝맨,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에 자연스럽게 동참하며 시종일관 밝은 모습으로 캠프에 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금연캠프를 통해 청소년 시기 흡연의 폐해를 바로 알고 금연을 실천하여 본인과 가족의 삶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으로 전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보건소에서는 성인, 청소년,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소에 신청하면 찾아가는 직장인 금연 이동클리닉, 금연캠프, 금연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군민들의 금연을 돕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