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음뉴타운 첫 '롯데캐슬', 5월3일 1순위 청약…북한산 조망 '강점'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롯데건설은 오는 29일 성북구 길음뉴타운에서 '길음뉴타운 롯데캐슬 골든힐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서울 성북구 길음3재정비촉진구역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4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399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222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단지는 오는 12월 개통 예정인 경전철 우이신설선 노선인 정릉삼거리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4호선 길음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길원초등학교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에 북악중과 대일외고, 계성고, 고대사대부중·고 등 명문학교도 있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마트를 비롯해 CGV, 고대안암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북한산 국립공원 지류 끝 부분에 위치해 있어 지형적 단차를 이용해 북한산 조망과 주변 도심 조망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단지 내부에 왕벚나무와 느티나무 등 가로수 계획과 생태연못, 파티가든, 운동 및 휴게공간이 함께하는 하이뷰가든, 어린이놀이터와 전망휴게공간이 결합된 플레이가든의 조경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세대 내부는 거실의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선반색상까지 고르도록 하는 등 입주자 취향에 따른 선택형 공간을 특화했다. 침실에 조성되는 화장대도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화장대를 '웰스타일링형(좌식형 화장대)'과 '퀵스타일링형(입식형 화장대)' 중 선택가능하다.
주방은 곳곳에 수납공간을 특화했다. 롯데캐슬만의 키큰 인출망장(84㎡A타입 확장시 제공)이 제공되는데, 여러 식료품 등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고 다양한 양념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양념망장 등도 제공한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길음뉴타운에서 첫 분양되는 롯데캐슬 브랜드인 만큼 상징성을 지니며 길음뉴타운에서 보기 드문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다"며 "성북구는 전세가율이 서울에서 가장 높은 지역(83.42%)이고 경전철 우이신설선 개통으로 교통까지 좋아져 광역 수요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내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같은 달 13일에 발표되며, 계약은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견본주택(1833-5080)은 서울 강북구 미아동 70-8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도록 중도금(60%) 전액에 대해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