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2016 봄여행주간'을 맞아 여행주간 홈페이지(http://spring.visitkorea.or.kr)를 통해 지역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17가지를 소개했다.
대구, 원주, 태백, 부산, 광주 등 선정된 17가지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를 통해 관광콘텐츠, 관광지, 특산물 등 지역의 특성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 특히 여행주간에만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녹아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알차고 이색적인 여행을 계획해 보자.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30일부터 5월2일까지 중국의 노동절과 일본의 '골든위크' 연휴기간(4월29일~5월5일)을 맞아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 공식 웹사이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 내국인들을 대상으로 5월12일까지 '퀴즈풀고, 선물받자'라는 제목으로 'K스마일캠페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 노동절과 골든위크에 한국을 찾는 외래관광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형 친절 캠페인 참여를 독려한다.
또 외국인 전용 버스여행상품인 'K트래블버스'의 경우 5월 둘째 주까지 3주간 5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이기간에 한해 외국인 친구와 동반하는 내국인도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문의 (02)6272-7316.
◇비발디파크는 5월 5일부터 약 한달간 5월의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날 연휴를 비롯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달간 다양한 주제로 이벤트가 벌여진다. 어린이 미니카 핫휠 그랑프리(5월 5일~7일)를 비롯해 사생대회, 콘서트, 체험한마당당(5일), 산책로 트레킹등이 지정된 날짜에 진행된다.
◇리솜스파캐슬은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캐릭터 포켓몬스터와 함께하는 '피카피카 포켓몬스파'를 런칭한다. 먼저 포켓몬과 함께하는 '워터올림픽'이 천천향 야외수영장에서 열린다. 땅콩튜브를 타고 피카츄에게 먼저 도착하는 게임, 튜브를 던쳐 피카츄에 넣는 게임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룰렛 포켓몬 퀴즈대회'도 열린다. 천천향 곳곳에는 포켓몬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준비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제3회 한화리조트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설악 쏘라노와 대천 파로스, 용인 베잔송, 양평, 경주뿐만 아니라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에서도 열리는 어린이 문화 예술 축제다. 5월 7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투숙고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꽃, 나무, 자연과 함께하는 우리가족'을 주제로 한 크레파스화 미술대회다.
◇하이원리조트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가족단위 고객맞이에 나선다. 5월5일 드론 체험, 비누방울 체험, 조랑말 승마 체험, 레크리에이션 게임 등이 진행된다. 조랑말 승마 체험은 5월 6일까지 계속된다.
또 5일 로비에서는 박수동, 신문수, 윤승운, 이정문 등의 유명 만화가가 참여하는'추억의 명랑만화가 4인방 초청 만화 사인회'도 함께 열려 리조트를 찾는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엘리시안 강촌은 30일 공룡을 소재로한 어린이 인기 영화 '다이노소어 어드밴처' 영화 시사회를 진행한다. 관람료는 무료, 선착순으로 입장한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콘도 숙박권, 야구장 입장권, 어린인 상품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한 가족 레크레이션, 어린이 체육대회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사물놀이 공연, 마술공연, 밴드공연,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