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5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프로축구단 홍보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K리그 PR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리그 PR 아카데미는 프로축구단 홍보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전략적인 PR활동을 통해 구단의 경쟁력과 자생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 개설됐다.
이날 제 1차 K리그 PR 아카데미는 ▲PR의 이해 및 기획 ▲언론관계 관리와 Publicity 전략 ▲창단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핵심성과지표)와 달성과정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K리그 PR 아카데미는 이날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에 걸쳐 온라인PR, 마케팅PR, 위기관리, 브랜딩 등의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연맹은 스포츠 행정가를 직접 길러내고자 국내 프로스포츠단체 최초로 ‘축구 산업 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를 설립해 15~25주간 스포츠 관련 분야를 교육하고 K리그와 구단 등 스포츠 각 분야에 인재를 배출한데 이어, K리그 구단 최고경영자 과정인 ‘K리그 CEO 아카데미’, 구단 사무국장과 선임급 팀장 대상 ‘K리그 GM 아카데미’, 구단 마케팅 및 영업 담당 대상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 등 직급별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각 구단의 업무지원을 위해 ▲마케팅·사회공헌 ▲해외 사례 연구 ▲유소년 활성화 ▲선수단·경기운영 등으로 구성된 매뉴얼 집을 배포하는 등 구단 프런트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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