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창군, 장애인과 함께하는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순창군, 장애인과 함께하는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 진행 순창군이 2016년 봄 여행주간을 맞아 여행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위한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를 진행하기로 해 전국적 관심을 끌고 있다.
AD


"봄 여행주간 맞이, 여행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2016년 봄 여행주간을 맞아 여행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위한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를 진행하기로 해 전국적 관심을 끌고 있다.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는 5월 11일 진행될 계획이며 대구지역 장애인 100여명과 자원봉사자, 문화관광해설사 등 200며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여행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여행 기회 확대와 순창의 관광명소인 강천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코레일 국민행복 동대구관리역 실천단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한 강천산은 계곡을 따라 조성된 산책길이 매표소 입구부터 구장군 폭포까지 왕복 5km에 이르는 코스이다. 황토와 모래가 깔려있어 걷기 편하고 급경사가 없이 완만해 누구나 걸을 수 있는 길로 휠체어를 탄 장애인도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강천산 계곡에 울려 퍼지는 전통민요를 감상하고 문화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바위마다 얽힌 설화와 더불어 자생하는 단풍나무, 떼죽나무, 메타쉐콰이어 등 수목에 대한 특징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된다. 아울러, 현수교 밑에서 희망 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해 장애인들이 모처럼 숲 여행을 즐기며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여행주간을 맞아 특별기획한 이번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행사’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인들이 봄을 만끽하고, 희망을 가지는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5월 관광주관을 맞아 순창 찍고 경품받고, 강천산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걷기행사, 2016년 세계소스박람회 등 다양한 관광이벤트를 진행해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