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에어리즘 출시, 섬유 회사와 손잡고 기능면 강화
새 고객층 ‘직장인’도 확보…22일 광화문 D타워점 오픈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유니클로가 에어리즘을 필두로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과 가격 인하 정책을 통해 SPA 1위 자리를 수성한다는 방침이다. 이틀 후(22일)에는 국내 SPA 브랜드 중 유일하게 직장인 고객이 많은 상권에 광화문 D-타워점에 매장을 오픈해 새로운 고객층도 확보한다.
홍성호 유니클로 대표이사는 20일 광화문 D타워점에서 열린 ‘2016 에어리즘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반년 간 실적이 좋지 않았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격 합리성과 에어리즘 등 처럼 신소재 개발로 매출은 꾸준히 좋을 것”이라며 “유명 패션 브래드와의 협업해 패션성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일 후 광화문 매장을 열게 돼 의미가 깊다”며 “시내 한복판에 매장이 있다보니 일반 매장 대비 키즈 제품 등은 줄이고, 직장인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군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선보인 2016년형 에어리즘은 글로벌 섬유회사 도레이와 아사히 카세이와 공동개발한 기능성 속옷 제품으로, 고객의 요청을 반영해 드라이·항균방취·소취·신축성 부문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이케다 시게루 유니클로 본사 생산부 부장은 “남성·여성 고객들은 공통적으로 더운 여름 땀을 흘리면 빨리 마를 수 있는 속건성이 높은 소재를 원했다”며 “빠른 건조와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2016년형 에어리즘은 소취기능이 향상됐으며, 봉제선은 생략됐다. 셔츠 안에 에어리즘을 입어도 티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여성용은 신축성을 기존보다 1.7배 높였다. 미끄러지는 듯한 감촉과 높은 착용감을 실현하기 위해 원단도 개발했다. 아사히 카세이 주식회사 섬유 사업 본부 상품과학 연구소 소속 타카하시 토모코 연구원은 “여성용 에어리즘에는 유일하게 큐프라 소재가 이용됐다”며 “큐프라의 부드러운 단면은 촉감을 부드럽게 하며, 방습기능이 높아 착용감이 쾌적하다”고 설명했다.
에어리즘 판매를 높이기 위해 가격도 낮췄다. 기존 1만2900원이던 제품은 9900원으로, 여성 브라탑은 2만9900원에서 1만9900원으로 낮췄다. 홍 대표는 “올해 글로벌 가격 정책에 따라 올 시즌부터 일부 조정했다”며 “지금보다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에어리즘이 종합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더우면 옷을 덜 입는다는 상식을 뒤엎고, 더울수록 한 겹을 더 입는다는 새로운 상식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속옷만이 아닌 아웃웨어 기능면도 더 진화할 수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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