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날씨] 곡우, 20일 전국 흐리고 일부 지방 오후부터 비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오늘날씨] 곡우, 20일 전국 흐리고 일부 지방 오후부터 비 흐린 날씨 / 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절기상 곡우인 20일은 전국이 낮부터 흐려져 서울·경기도를 포함한 일부 지방에 밤부터 많은 양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전국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흐려져 서울·경기도를 포함한 서쪽지방과 제주도에는 밤부터 비가 내릴 전망이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21일) 사이에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일부 경상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임에 따라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가 필요하다.


예상 강수량(20일 00시부터 21일 24시까지)은 ▲서울·경기 및 서해5도 5㎜ 미만 ▲제주 및 남해안 30~80㎜(많은 곳 제주도산간 200㎜ 이상)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20~60㎜ 정도 예상된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부산 12도 ▲대구 9도 ▲대전 8도 ▲광주 10도 ▲제주 13도 ▲울릉·독도 9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부산 20도 ▲대구 22도 ▲대전 21도 ▲광주 21도 ▲제주 21도 ▲울릉·독도 15도 등이다.


한편 내일 밤부터 모레(21일) 사이에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21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