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영FBC, ‘2016 국제 영 소믈리에 국가대표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현지 체류비용 및 항공권 전액 지원

아영FBC, ‘2016 국제 영 소믈리에 국가대표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아영FBC는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전문 소믈리에를 양성하고자 국내의 젊은 소믈리에를 대상으로 ‘국제 영 소믈리에 국가대표 선발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회는 아영FBC와 국제미식협회 한국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믈리에협회와 와인나라 아카데미가 공동 주관하며 2016 국제 영 소믈리에 대회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할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자리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자로 현재 주 40시간 이상 한국의 호텔 레스토랑, 일반 레스토랑, 와인바에서 와인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만 21세부터 만 30세 미만인 자이다. 신청 기간은 5월2일부터 23일까지 아영 주니어 소믈리에 카페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아영 주니어 소믈리에 커뮤니티 카페를 통해 6월1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다. 예선은 6월7일 와인나라 아카데미에서 필기시험과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진행되고, 상위 3명만이 결선에 진출한다.


결선은 6월9일 와인 서비스에 대한 평가로 진행되며 국제 영 소믈리에 대회에 참가할 국가대표 1인을 최종 선발한다. 모든 시험은 국제대회와 동일한 방식인 영어로 진행된다.


1등 우승자에게는 올해 8월25일부터 26일 양일간 리히텐슈타인 공국의 수도, 파두츠에서 진행되는 국제 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대회 기간 동안 현지 체류 비용과 항공권 전액을 지원받게 되며, 국제미식협회 프랑스 본부의 대회 메달과 국제미식협회 회원 자격이 1년간 주어진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