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시장 유력 바이어 초청…국내 중소게임기업 실질적인 해외수출 지원
1:1비즈매칭·비즈니스 네트워킹·홍보영상 제작등 다양한 지원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문승용]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국내 우수 게임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게임수출상담회 'ITS GAME 2016'에 참가할 국내 기업을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콘진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ITS GAME에서는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신흥시장의 유력 바이어들을 초청해 국내 중소기업들이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참가기업에게는 ▲1:1 비즈니스 상담 지원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 제공 ▲홍보물, 홍보영상, 디렉토리북 제작 ▲통역 지원 등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수출상담회에는 200여 개의 국내 중소게임기업과 100여 개 업체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했으며, 비즈매칭을 통해 1억 4천만 달러(약 1,613억 원)의 수출상담 성과를 기록한바 있다.
국내 게임개발사 및 게임관련 업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ITS GAME 홈페이지(www.itsgam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또는 ITS GAME 홈페이지(www.itsgam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ITS GAME 2016'은 6월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