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대신증권은 일임형 ISA 상품을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MTS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가입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일임형 ISA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은 집에서 쉽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대신증권 계좌가 없는 투자자는 비대면 계좌개설로 계좌를 개설한 후,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은 대신증권 MTS인 사이보스터치를 통해 할 수 있다. 가입 시 유의할 점은 상품 가입 시 동영상으로 ISA 설명을 5분 이상 받아야 한다는 점과, 소득증명 관련서류를 이메일(근로자/사업자)과 우편(농어민)으로 직접 접수해야 한다는 점이다.
일임형 ISA 온라인 가입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완구세트, 커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아빠가 이사(ISA)하고 선물 사왔다’ 이벤트도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대신증권 일임형 ISA는 국내형과 글로벌형으로 나누고, 투자자성향에 따라 총 15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투자자에게 제시한다. 연 7%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특판RP(180일 만기, 가입금액의 30% 한도)와 파생결합증권, 대신증권의 하우스뷰인 ‘달러자산, 그 가치는 커진다’에 맞는 달러자산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모델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유승덕 대신증권 고객자산본부장은 “이번 일임형 ISA의 온라인 가입 시행으로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ISA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쉬운 서비스와 짜임새있는 모델포트폴리오 제공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