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민방위의 날 지역특성화 훈련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담양군 “민방위의 날 지역특성화 훈련실시” 담양군은 지난 15일 민방위의 날을 맞아 ‘2016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과 병행해 지역특성화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담양군
AD


소방차 길 터주기·소화기 사용요령·심폐소생술 등 체험교육

[아시아경제 문승용] 담양군은 지난 15일 민방위의 날을 맞아 ‘2016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과 병행해 지역특성화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담양읍 원불교 원광어린이집에서 민방위 대원, 의용소방대 및 담양소방서, 담양읍직장민방위대 및 관계공무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간 실행했던 단순 대피훈련 위주에서 벗어나 지역특성화 훈련으로 진행했다.

훈련은 화재 초동진압 실습과 체험훈련으로 실제 현장훈련과 교육을 병행했으며, 소방차 길 터주기 및 소화기 사용요령, 심폐소생술 등 체험교육 위주로 실시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안보·재난, 위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 강화 및 맞춤형 훈련을 실시해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민방위 훈련과 병행해 실시하는 ‘2016 국가안전대진단’은 4월30일까지 진행되며 사고발생이 우려되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정밀한 진단을 실시하고 안전신문고 및 각종 홍보 매체를 적극 활용해 안전 캠페인을 벌이는 등 군민들이 안전 점검에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 안전문화 의식 수준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