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그림책으로 사랑을 나눠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광산구, 그림책으로 아이·이웃과 소통할 아빠·시니어 활동가 모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그림책으로 아이들과 소통할 아빠와 시니어 활동가 양성에 나선다.

광산구는 자녀 양육에 관심 있는 아빠를 대상으로 한 ‘그림책 놀이교실’과 60~70대 어르신이 참여하는 ‘무릎팍 그림책교실’을 마련하고 오는 24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자녀를 키우는 아빠와 예비 아빠 50명을 모집하는 ‘그림책 놀이교실’은 어린이 발달과 교육에 도움 주는 책을 고르는 방법, 읽어주는 방법, 대화 방법, 책 놀이 기법 등을 소개한다. 오는 26일 장덕도서관에서 개강하는 ‘그림책 놀이교실’은 다음 달 31일까지 주1회 6차례 강좌를 진행한다.

‘무릎팍 그림책교실’은 60~70대 어르신 30명이 그림책놀이 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의 지혜와 따뜻한 감성을 이웃에 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그림책놀이의 개념, 소통의 기술, 그림책과 정서의 연관 관계 등 12개 주제로 매주 1회 진행하는 이 강좌는 오는 26일 행복나루노인복지관에서 개강한다.


광산구는 강좌를 수강한 주민들이 가족의 유대감을 다지고, 교육에서 기른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교육에서 배출한 ‘아빠샘’과 시니어놀이활동가를 보육시설과 요양병원 등에 파견한다는 것이 광산구의 계획이다.


‘그림책 놀이교실’은 광산구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gwangsan.go.kr)에 접속해, ‘무릎팍 그림책교실’은 행복나루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시한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수강 주민을 선정할 계획이다. 두 강좌 모두 무료로 진행한다.


광산구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960-8284,8285)에 문의하면 그림책교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