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민 제안 온라인 사이트 '천만상상오아시스' 개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10주년 맞아 더욱 편리하게…다양한 이벤트 실시

시민 제안 온라인 사이트 '천만상상오아시스' 개편 ▲천만상상오아시스 홈페이지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서울시는 '천만상상오아시스' 10주년을 맞아 더욱 편리하게 개편한 사이트를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천만상상오아시스는 시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실현하는 온라인 사이트다. 지난 10년간 16면여건의 아이디어가 쏟아졌고 781건의 정책의 실현 여부가 검토됐다.

개편된 주요 내용은 ▲회원 가입 없이 소셜 계정 로그인 ▲반응형 웹기술 적용 ▲검색 엔진 기능 추가 ▲그룹 제안 메뉴 신설 ▲정책박람회 홈페이지 통합 등이다. 아울러 시는 퇴직공무원이 참여하는 '평가단 추천제도'를 신설했다.


사이트 개편과 더불어 접수된 시민제안에 대한 검토도 강화된다. 제안된 아이디어가 관련부서로 전달되려면 지금까지는 열흘간의 시민투표에서 10표를 얻어야 했지만, 이제는 5표만 얻어도 부서 검토가 진행된다.

접수된 시민제안은 채택 시 5만~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이 중 우수제안은 '서울창의상' 시민제안 부문 후보로 추천돼 최대 1000만원의 상금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다.


한편 시는 천만상상오아시스 새단장을 기념해 '서울을 상생공존의 도시로!'라는 주제로 릴레이 테마제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잡한 서울에서 상생공존을 위해 필요한 8개의 테마에 대해 각각 2주씩 시민 아이디어를 받아 우수 제안자에게 상금을 수여하는 방식이다.


또 개편된 사이트 곳곳에 숨어있는 오류, 오타 등을 찾아내는 '버그찾기' 이벤트도 연다. 11일부터 24일까지다. 문제가 되는 부분을 캡처해 이미지를 이메일(yhryoo@sus4.co.kr)로 보내면 중요도에 따라 13명을 선정,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