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세돌 시계' 출시…공시지원금 LGU+>KT>SKT(종합)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LG전자, LTE 지원하는 스마트워치 출시
이세돌VS알파고 당시 주목받은 시계
가격 45만1000원…지원금 LGU+>KT>SKT


'이세돌 시계' 출시…공시지원금 LGU+>KT>SKT(종합)
AD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세계 최초로 롱텀에볼루션(LTE) 통신기능을 지원하는 LG전자의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7일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의 공시지원금 규모를 발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이세돌 9단과 알파고 대결 당시 이세돌 9단이 착용해 주목받은 스마트 워치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 메시지 송수신 등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4.3과 iOS 8.2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다.


가격은 45만1000원으로 SK텔레콤은 13만원, KT는 15만원, LG유플러스는 15만2000원의 공시지원금을 책정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출시를 맞아 LTE 워치 요금제도 새롭게 선보였다. LTE워치 요금제는 월 1만1000원(부가세 별도)에 음성통화 50분, 데이터 250메가바이트(MB), 문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KT의 웨어러블(LTE) 요금제로는 월정액 1만원(부가세별도)으로 음성통화 50분, 데이터 500MB, 문자 250건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T는 13일까지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스페셜 패키지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스페셜 패키지는 전용충전케이블, 블루투스 넥밴드(LG HBS-850)로 구성돼 있다. 쿠폰은 MMS로 4월 넷째주에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LTE 웨어러블 요금제는 음성통화 50분, 데이터 250MB, 메시지 250건이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편 LG전자는 이 제품에 3개의 물리버튼을 탑재해, 버튼 조작에 따라 '즐겨찾는 연락처' '메뉴' '극장모드' 'LG헬스'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현존하는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뛰어난 해상도(480×480, 348ppi)를 구현해, 화면을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타사 대비 약 2배인 570밀리암페어아워(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다.


이 제품은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와 하이엔드 아날로그 시계가 채택하던 스테인리스 스틸 316L을 채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고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진, 방수가 된다.

'이세돌 시계' 출시…공시지원금 LGU+>KT>SKT(종합)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