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숙련기술인 축제 전남 기능경기대회 개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숙련기술인 축제 전남 기능경기대회 개막 우기종 전남도 정무부지사(오른쪽)와 장만채 교육감이 6일 오전 순천공고에서 열린 ‘2016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참가 선수를 격려하고 있다.
AD


"순천공고 등 7개 경기장서 6일간 39개 직종 410명 열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 숙련 기술인들의 축제인 '2016년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가 6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순천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한 전남 7개 경기장에서 6일간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경기 직종인 자동차 정비 등 39개 직종에 41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소속 기관과 개인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 닦는 기량을 겨룬다.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자격과 상장, 상금이 수여된다. 또 기능사 국가기술자격시험 신청 시 필기·실기시험이 면제돼 바로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전라남도 기능경기위원회는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대회 기간 동안 돌산 갓김치 담그기와 초·중학생들이 참여하는 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이날 대회사를 통해 “기능경기대회는 그동안 우리나라가 기능 강국으로 우뚝 서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했고, 이번 대회에서도 기능강국으로서의 한국을 이끌 우수 인재가 나오길 바란다”며 “앞으로 기능교육 인프라 구축은 물론 기능인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전라남도 중소기업과 061-286-3792,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누리집(http://skill.hrdkorea.or.kr ),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 061-720-8522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