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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방촌 주민들이 만든 인형, KT위즈 공식 캐릭터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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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방촌 주민들이 만든 인형, KT위즈 공식 캐릭터 상품 출시 ▲쪽방촌 주민이 공방에서 인형을 만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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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서울시는 서울에서 가장 큰 쪽방촌 동자동 주민들이 직접 만든 양말인형이 올 시즌 프로야구 정규리그부터 KT위즈 야구단 캐릭터 상품으로 공식 출시돼 판매된다고 4일 밝혔다.

양말인형은 작은 구멍이 나거나 마감이 잘못돼 판매가 불가능한 양말에 탄성이 좋은 솜을 넣고 얼굴 표정 등을 바느질로 마감해 만드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KT위즈의 홈구장인 수원KT위즈파크 내 위즈파크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원이다. 시는 향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동자동 쪽방 주민들이 양말인형을 만들기 시작한 것은 2014년부터다. 서울시와 KT는 폐목욕탕 건물을 리모델링해 쪽방주민들을 위한 천국 최초 복합 커뮤니티센터 '동자희망나눔센터'를 열었다. 이곳에서 주민들은 양말인형 만들기, 종이접기, 노래교실 등 교육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었다. 작년 10월부터 양말인형 만들기는 별도의 공방으로 독립하게 됐다.


시는 양말인형 굿즈 판매를 계기로 쪽방촌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남원준 서울시 복지본부장은 "동자희망나눔센터에서 주민들의 취미 활동으로 시작한 양말인형 만들기가 번듯한 일자리로 발전하게 된 이 같은 사례를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고 사업모델도 늘려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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