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국 인터넷 기자단, ‘동방신기’멤버 유노윤호 모교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중국 인터넷 기자단, ‘동방신기’멤버 유노윤호 모교 방문 그룹 ‘동방신기’멤버인 유노윤호의 중국팬 20여명이 최근 유노윤호의 모교인 광일고등학교를 찾아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AD


"학교의 깊은 관심과 따뜻한 사랑에 감동 받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그룹 ‘동방신기’멤버인 유노윤호의 중국팬 20여명이 최근 유노윤호의 모교인 광일고등학교를 찾아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방문한 중국팬은 중국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기자단으로 유노윤호의 학창시절의 모습을 직접 조사하여 본국의 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방문했다.

중국팬들은 광일고등학교의 배려로 유노윤호가 학창시절에 이용하였던 교실과 복도를 거닐었으며, 점심시간에는 학교 급식실에서 유노윤호의 후배들과 점심을 함께했다. 그리고 유노윤호 사진 전시실에 들러 학창 시절 그의 사진을 감상하였고, 유노윤호를 그린 벽화를 보며 후배들이 그 벽화를 직접 그리게 된 이유와 일화에 대해 귀를 기울였다.


최근 광일고등학교에 1,200㎡평 규모로 조성된 학교숲 ‘한울정원’에 들러, 공원 벤치에 설치되어있는 유노윤호의 캐리커처인형과 함께 다양한 포즈의 기념사진을 찍고, 그의 고등학교 3학년 담임선생님과 유노윤호와의 추억이 깃든 에피소드를 나누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중국팬들은 유노윤호에 대한 깊은 관심과 따뜻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는 학교의 정성에 감동을 받았고, 그 감동을 중국의 한류 팬들에게 고스란히 전하겠다는 말을 남겼다.


광일고등학교의 관계자는 “본교는 중국 뿐 아니라 일본을 비롯하여 아시아 전역에서 해마다 백여 명이 넘는 유노윤호의 팬들이 방문하고 있다”며 “그들을 통해 아시아 각국에 한국의 따뜻한 정과 문화를 전파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