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홍어회무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2초

「오늘의 레시피」홍어회무침 홍허회무침
AD


주재료(4인분)
홍어회 200g, 막걸리 1/2컵, 무 100g, 오이 1/2개, 양파 1/2개, 배 1/4개, 미나리 60g, 실파 40g, 홍고추, 풋고추 1/2개씩, 통깨 약간, 소금 약간

홍어 양념 재료
고추장 6, 고춧가루 3, 매실청 3, 2배 식초 3, 설탕 3, 다진 마늘 2,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 요리 시간 20분

「오늘의 레시피」홍어회무침 1. 홍어회는 막걸리에 2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체에 건져 물기를 완전히 뺀다.

「오늘의 레시피」홍어회무침 2. 무와 오이는 일정한 두께로 썰어 소금에 각각 20분 정도 절인 후 물기를 꼭 짠다.


「오늘의 레시피」홍어회무침 3. 배는 무크기로 썰고 양파는 채 썰고 미나리와 실파는 씻어 3cm 길이로 썰고 홍고추와 풋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오늘의 레시피」홍어회무침 4. 홍어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어 버무린 다음 나머지 양념장을 넣어 간을 한다. (Tip 2배 식초가 없다면 일반 식초를 넉넉히 사용해 주세요. 여러 가지 채소에서 수분이 빠지니 신맛이 강한 2배 식초나 3배 식초를 사용하면 더 좋다.)



「오늘의 레시피」홍어회무침 5. 무, 오이를 넣어 무치다가 배, 미나리, 실파, 홍고추, 풋고추를 넣어 버무린 후 통깨를 뿌린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