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나물 구절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4초

「오늘의 레시피」나물 구절판 나물 구절판
AD


주재료(8인분)
취나물 100g, 냉이 100g, 유채나물 100g, 참나물 100g, 죽순 1개, 오이 1/2개, 느타리버섯 1/2팩, 소금·참기름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밀전병 재료
밀가루 1컵, 물 1.5컵, 소금 약간


겨자장 재료
겨자 갠 것(겨자가루 0.5+물 1) 1, 물 1.5, 설탕 1, 식초 2, 소금 약간

만들기
▶ 요리 시간 1시간

「오늘의 레시피」나물 구절판 1. 취나물, 냉이, 유채나물, 참나물은 깨끗하게 손질한 다음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부드럽게 데쳐 헹궈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각각 버무린다. (Tip 취나물은 줄기가 부드럽게 2-3분, 냉이는 뿌리가 부드럽게 4-5분, 유채나물은 줄기가 부드러워질 정도로 2-3분, 참나물은 1분정도가 적당하다.)


「오늘의 레시피」나물 구절판 2. 오이는 동그란 모양을 살려 자른 다음 소금에 살짝 절이고 죽순은 채 썰고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가닥가닥 뗀 다음 큰 것은 가늘게 찢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짠다.


「오늘의 레시피」나물 구절판 3. 밀가루와 물, 소금을 넣어 멍울이 지지 않도록 잘 섞는다. (Tip 밀전병 반죽을 거품기로 저으면 멍울이지지 않고 잘 풀리고, 반죽하여 실온에 10분정도 두었다가 부치면 매끈하게 잘 부쳐진다.)


「오늘의 레시피」나물 구절판 4. 절인 오이는 물기를 짠 다음 기름에 살짝 볶고 죽순도 볶아서 소금으로 간하고 느타리버섯은 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부친다. (Tip 오이나 죽순대신 다른 봄나물이나 해산물, 육류 등을 넣어도 좋다.)


「오늘의 레시피」나물 구절판 5. 겨자가루에 물을 넣어 골고루 섞은 다음 랩을 씌워 5분 정도 두어 매운맛이 살아나면 나머지 양념을 넣어 잘 푼다.


「오늘의 레시피」나물 구절판 6. 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밀가루 푼 물을 한 수저씩 떠서 둥글고 얇게 밀전병을 부쳐 그릇에 준비한 재료를 돌려 담고 겨자장을 곁들인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