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8일, 우편·방문접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문화예술회관은 민간예술단체와 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공연장 사용예약 신청을 받는다.
사용예약 신청은 오는 4월4일부터 8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연장 사용예약 기간은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대·소극장 무대시설 정비 기간과 시·회관기획공연, 시립예술단체 공연일은 제외된다.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은 대극장 1722석과 소극장 504석 규모로, 신청 대상 작품은 ▲순수예술과 전통예술 공연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작품 ▲시민 정서함양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연작품 ▲공공질서 유지와 미풍양속을 해하지 않는 작품이다.
또한, 시민들의 문화 향수권 신장과 창조적 지역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성을 인정받은 우수 공연작품을 우선 선정하고, 정치성과 종교성이 짙은 공연, 사설학원 등 특정단체나 대학생 이하가 주가 되는 공연과 행사는 예약 신청에서 제한된다.
시는 접수 작품에 대해 광주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말 공연장 사용예약 확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제출 서류는 공연장 사용예약신청서와 공연계획서이며, 신청서식은 회관 홈페이지(누리집 www.gjart.net)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양효섭 광주문화예술회관 관장은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의 위상에 걸맞은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작품이 공연될 수 있도록 기량이 뛰어난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