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삼성증권은 엄격한 기준으로 포트폴리오를 점검과 재편작업에 나설 것을 권고했다.
박성현 삼성증권 연구원은 21일 “단기를 지배하는 것은 심리와 수급이지만 장기적인 주식 성과를 결정하는건 기업실적과 밸류에이션, 배당과 같은 펀더멘털 요소”라고 말하며며 “언제까지 정책의 힘에 기대있을 순 없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글로벌 정책 공조와 ‘완화적인 FOMC’ 효과에 의한 달러약세와 신흥국 자산 및 원자재 가격 랠리가 조금 더 지속될 순 있겠지만, 실적 모멘텀 개선이 따라주고 있지 못해 공허하다”면서 “민감주 중에서는 에너지ㆍ화학 비중 유지가 타당해 보이지만 실적과 주가의 괴리가 상당해진 다른 섹터들은 반등 시마다 비중을 축소하라”고 조언했다.
더불어 화장품 관련 주의 비중을 늘리라고 조언했다. 그는 “실적 시즌을 앞두고 낮은 가격에서의 선취매가 좋아 보인다”면서 “다만 과거와 달리 성장주에 대해 실적 잣대가 엄격해진 만큼 개별 주식들의 1분기 실적에 따라 또 한번의 옥석 가리기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팍스넷은 업계 최저 금리인 연 2.6% 상품을 출시했다. 더불어 업계 단독으로 30일 간 무료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 포함하여 400%,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한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 1599-4095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스탁론 (☎ 1599-4095)
- 업계 최저금리 2.6% (무료 금리 0% 이벤트 진행 중)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2년간 고정금리, 연장 수수료 없는 상품 출시 (☎ 1599-4095)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index.htm?N=2
[No.1 증권포털 팍스넷] 3월 23일 핫종목
- AP위성통신, 형지I&C, GS, S-Oil, 카카오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