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water 진도수도관리단, 환경정화 활동…폐기물 1톤 수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K-water 진도수도관리단, 환경정화 활동…폐기물 1톤 수거 진도군과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이 ‘물의 날’을 맞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과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이 ‘물의 날’을 맞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22일 ‘2016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중요성과 수자원관리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MOU를 체결한 그린진도21 협의회와 건강한 물 주부 서포터즈와 합동으로 고군면 회동천 Clean 활동을 실시했다.


또 지역밀착형 체험 중심 행사 차원에서 고군면 회동 관광지에서 건강한 물 홍보 가두행진을 마친 후 회동천 2km의 구간에서 쓰레기 수거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50여명이 참여했으며,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각종 폐기물 약 1톤가량을 수거했다.


K-water 진도수도관리단 관계자는 “이날 캠페인으로 세계 물 협력 운동의 중심에서 전 임직원이 물을 절약하고 아껴 쓰는 마음 자세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3월에 열리는 '세계 물의 날'은 심각해져 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난 19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의 건의로 유엔총회에서 제정한 날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