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종인 "국민연금 공공투자 공약 비난, 이해부족·정치적 의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김종인 "국민연금 공공투자 공약 비난, 이해부족·정치적 의도"
AD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대표는 18일 당의 국민연금 공공투자 공약에 대한 비판에 "이해부족에서 나왔거나 정치적 의도로 야당 공약을 비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선대위 연석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지금 국민연금 공공투자가 법에 위반되느니, 수익성이 문제 되느니 이런 얘길 하시는 분들은 국민연금의 기본 재정 흐름 자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데서 나오는 거라고 본다"며 "지난번 저도 말씀드렸지만 국민연금이 연금의 안정성을 유지하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인구구조를 어떻게 정상화할 것인가"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어 "저출산으로 인해 인구감소 추세를 겪어 미래의 국민연금 대한 재정조달을 걱정한다"며 "저출산(으로 인한 문제 발생의) 방지 수단으로 공공투자를 하는 것은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는 노력이고, 국민연금의 장기적인 재정안정을 확보하는 일을 선행하잔 것"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수익성 문제를 얘기 하자면 국민연금이 지금 주식투자를 하는데 오를 수도 내릴 수도, 손실이 발생할 수도, 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가정한다면 손실투자는 뭘로 설명할거냐"라며 "설득력 없이 막연하게 공공투자를 하면 안 되고 국민연금에 갑작스런 수익 부정적 효과가 있다는 것은 국민연금 기본 흐름 자체에 대한 이해부족에서 나왔거나 그렇지 않으면 정치적 의도로 야당공약 비난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