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전국 이·통장 연합회 전남지부장 홍일성 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활용 박람회 실질적인 홍보효과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재)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는 17일 장흥군청 상황실서 전국 이·통장 연합회 전라남도지부 홍일성 지부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지역사회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한 박람회 홍보를 위해 추진한 이번 위촉식에서 전국 이·통장 연합회 전라남도지부 홍일성 지부장이 홍보대사로, 수석지부장 등 각 시군 지회장 20여명이 홍보위원으로 위촉됐다.
조직위는 이·통장 연합회를 홍보대사 위촉하게 되면서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의 실질적인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지부 홍일성 지부장은 활발한 대외 활동과 사회단체에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인적네트워크를 갖고 있어 박람회 홍보에 크게 보탬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건수는 해외 의료기관 포함해 80건을 넘어서고 있다.
수익사업 운영을 감안한 자체재원 확보도 35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으며, 기반시설과 주제관 등 행사장 조성도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조직위는 박람회 홍보를 위해 차량용 스티커를 제작하고 관내 외식업소, 숙박업소, 읍면 지역, 유관기관, 홍보대사 등에 배부하는 등 박람회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통합의학박람회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의 메카, 가자! 장흥으로`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건강휴양촌,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2016년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