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에 SK-II 신제품 우선 판매 등 협력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롯데닷컴은 14일 화장품 업체 SK-II와 ‘기업 제휴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JBP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와 글로벌 SK-II 영업 총괄을 맡고 있는 야마다 아츠시(Yamada Atsushi) 사장을 비롯해 각 사의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JBP’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공동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 전달을 위해 양사의 자원을 결합시키는 데 합의했다.
롯데닷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P&G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인 SK-II가 전개하고 있는 ‘체인지 데스티니(#ChangeDestiny)’ 글로벌 캠페인을 마케팅적으로 지원하며 롯데닷컴의 ‘선물하기’ 기능이 가미된 ‘SK-II 전용 기프트 행사장’을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SK-II 역시 롯데닷컴에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차별화된 고객 참여형 마케팅 프로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SK-II는 동일한 프로모션을 해외역직구 사이트인 ‘글로벌 롯데닷컴’에서도 진행, 해외고객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