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기가 IoT 헬스바이크 출시 '재미와 건강 한번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KT, 기가 IoT 헬스바이크 출시 '재미와 건강 한번에' KT, 기가 IoT 헬스바이크 출시
AD


올레tv와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헬스테인먼트 ‘GiGA IoT 헬스바이크’ 출시
개인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과 운동량 정보로 효율적 몸매 관리 가능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KT가 3D 실감형 헬스테인먼트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 ‘기가(GiGA) IoT 헬스바이크’를 9일 출시했다.

‘GiGA IoT 헬스바이크’는 게임 화면에 오르막 경사가 나타나면 바이크 페달에 부하가 반영돼 사용자가 페달을 강하게 밟아야 하는 실감형 서비스다. 핸들이 360o 무빙 되고 장애물과의 충돌 시 진동하는 양방향 효과가 제공돼 사용자가 실제 자전거를 타는 느낌으로 운동할 수 있다.


헬스바이크는 올레tv 앱스토어 GiGA IoT 헬스 메뉴에서 ‘마스터즈’ 앱과 블루투스 동글(Dongle)을 통해 연결돼 서비스 된다. ‘GiGA IoT 헬스’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자율운동, 트레이닝, 훈련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다.

올레tv ‘마스터즈’ 앱에서는 다채로운 코스의 자전거 주행 게임을 선택해 운동하는 동안 본인의 운동량(칼로리, 이동 거리)과 달리는 속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별 맞춤 운동프로그램과 운동량 정보도 제공돼 효율적인 몸매 관리가 가능하다.


헬스바이크 상품은 올레tv와 연동해 이용이 가능하고 서비스 이용 가능 셋탑박스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모바일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 OS 4.4.2 이상 또는 아이폰 5S(4월 제공 예정) 이상에서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김근영 KT IoT 사업개발담당 상무는 “GiGA IoT 헬스바이크는 가정에서 꾸준히 사용하기 어려웠던 운동기구에 게임을 접목해 재미와 더불어 운동량까지 확인할 수 있는 ‘헬스테인먼트’ 서비스”라며 “앞으로 게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골프 퍼팅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홈 IoT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GiGA IoT 헬스바이크’는 올레샵(shop.olleh.com)에서 59만9000원(부가세 포함)에 판매하고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30일까지 헬스바이크를 프로모션 가격인 39만원(부가세 포함)으로 판매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