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검색창에서 바로 푸세요"…네이버, '가로세로 낱말퀴즈'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검색창에서 바로 풀 수 있는 '낱말퀴즈' 오픈
한국어·영어·시사상식 사전에서 문제 추출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출퇴근길이나 등하굣길에 퀴즈를 즐길 수 있는 '가로세로 낱말퀴즈'를 7일 오픈했다.

낱말퀴즈는 네이버 모바일과 PC에서 '가로세로 낱말퀴즈'나 '낱말퀴즈', '가로세로 게임' 등을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검색결과 상단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의 가로세로 낱말퀴즈는 '언어처리 기술'을 활용해 한국어, 영어, 시사상식 등 다양한 문제를 매번 새롭게 제공한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네이버 국어, 영어, 시사상식 사전의 표제어를 퀴즈 후보로 선정하고, 퀴즈 배열에 맞게 문제를 생성하는 자체 알고리즘 '랜덤 큐(Random Q)'를 개발했다.


랜덤 큐는 퀴즈 후보를 선정할 때 단어 빈도, 페이지 뷰(Page view), 뜻풀이 패턴 등을 고려해 문제의 난이도를 조절한다.선정된 사전의 특성과 퀴즈 배열에 따라 퀴즈 규모를 결정하고, 낱말 배치에 랜덤 요소를 부여해 다양한 문제들을 자동으로 출제한다.


김태일 네이버 다국어처리연구실장은 "'랜덤 큐'는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기술로서, 이용자들에게 정보 전달과 동시에 오락적 요소를 만족시키기 위해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검색창에서 바로 푸세요"…네이버, '가로세로 낱말퀴즈' 오픈
AD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