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라건설, 도심 속 공원아파트 분양 마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한라건설, 도심 속 공원아파트 분양 마감 한라건설
AD


한라건설은 도심 속 공원 아파트인 서울역 한라비발디 센트럴의 분양이 마감됐다고 최근 밝혔다.

최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서울역 한라비발디 센트럴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총 10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642명이 신청했다. 전용면적 71㎡ 타입의 경우 4가구 모집에 204명이 몰려 최고 경쟁률 51대 1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1순위 마감됐다.


이 같은 마감 결과에 대해 주거 선택에 있어 도심의 교통, 편의 기반 시설뿐만 아니라 쾌적한 생활환경을 가진 ‘그린 프리미엄’에 대한 선호 현상을 보이는 것도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도 나오고 잇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서는 공원 인근에 거주하는 것이 행복 지수를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나온 바 있다.


실제로 한라건설의 ‘서울역 한라비발디 센트럴’은 서울 도심 중심부의 다양한 교통망과 편의시설을 갖추며 동시에 손기정 체육공원과 서울고가공원(내년 4월 준공 예정)이 인접해 도심에서 다양한 녹지 프리미엄을 제공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도심 속 탄탄한 인프라와 공원과 같은 친환경 프리미엄 공간을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수요자에게 인기를 끈 것 같다” 고 전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