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걷기운동 지도자 양성을 통한 건강생활 실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구례군, 걷기운동 지도자 양성을 통한 건강생활 실천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17일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다목적실에서 걷기운동지도자 양성 교육을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진료소 및 각 마을 걷기동아리 대표 등 44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AD


"현장교육과 실습 병행으로 예비지도자 높은 호응 얻어"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17일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다목적실에서 걷기운동지도자 양성 교육을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진료소 및 각 마을 걷기동아리 대표 등 44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걷기운동사업 수행 시 필요한 운동과 신체활동에 대한 이해,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추진한 이번 교육은 동신대학교 운동처방학과 교수 3명을 초빙하여 현장교육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군은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을 마을단위 걷기 운동 붐 조성 등 건강증진에 앞장서는 걷기운동 지도자로 육성할 계획이다.


군 보건관계자는 “걷기운동을 통해 근력, 유연성 등의 체력요소를 향상시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의료원과 면 단위 보건지소에 건강 100세 상담센터를 설치하여 운동, 영양, 금연, 대사증후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등 맞춤형 상담을 하고 있으며, 군민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