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지역 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구례군, 지역 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구례군보건의료원(원장 한광일)은 최근 글로벌 질병검사전문기관인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과 지역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D


"신속하고 정확한 고품질의 검사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보건의료원(원장 한광일)은 최근 글로벌 질병검사전문기관인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과 지역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인과 무료 암 검진을 추진하는 의료원은 재단에 검사 의뢰를 하고, 재단에는 특화된 분자진단 검사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품질의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수검사 비용과 씨젠협력병원의 진료를 지원하게 된다.

천종기 이사장은 “호남에서 유일하게 군에서 고비용의 부인과 암 검진 사업을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것에 놀랐다”며 “의미 있는 사업에 우리 재단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지역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아이쿱씨앗재단의 지원으로 2015년 1월 의료원 내 산부인과를 개설하여 전문 진료를 시작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부인과 무료 암 검진 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산부인과 전문의사의 진료와 정확도 높은 선별검사 및 최첨단 초음파 영상 진단기 등을 활용한 최적의 검진을 실시하는 것으로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자궁내막암이나 자궁경부암, 난소암 등 부인과 암의 예방 및 조기발견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인과 무료 암 검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061-780-20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