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림산업, '초미세먼지' 잡는 아파트 내놔…공기청정 환기시스템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대림산업, '초미세먼지' 잡는 아파트 내놔…공기청정 환기시스템 개발
AD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대림산업은 업계 최초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공기청정기의 경우 기기 주변의 공기만 집중적으로 정화하거나, 기기 별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면적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세대 내부에 설치된 환기장치에 공기청정 기능을 결합해 정화된 공기가 천장에 거미줄처럼 연결된 급배기구를 타고 안방과 거실, 주방 등 집안 전체에 고르게 전달되도록 설계됐다.


이 시스템에는 고급형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H13 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지름이 10㎛ 이하인 미세먼지와 지름이 2.5㎛ 이하인 초미세먼지로 나뉘는데, H13 등급 헤파필터는 0.3 ㎛ 이상의 초미세먼지를 99.75% 제거할 수 있어 필터 중에서도 고급 사양으로 꼽힌다. 또 카본 필터를 사용해 요리 후 냄새 제거와 같은 탈취 기능을 더했다.


입주민은 세대 내에 설치된 환기 스위치와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환기모드·청정모드·자동모드 3가지 운전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환기모드는 요리 등으로 내부 공기가 오염되었을 경우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유입한다. 청정모드는 외부 공기가 오염되었을 경우 외부의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 공기만을 정화한다. 자동모드로 설정하면 기상청의 지역별 실시간 미세먼지 데이터와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환기·청정 모드를 조정한다.


현재 특허를 출원 중인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은 이달 중 분양하는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