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 합격자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세종) 정일웅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올 상반기 교육공무원직원 채용시험의 최종 합격자를 본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육공무원직원은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로 시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교무행정사 21명 ▲영양사 2명 ▲조리실무사 68명 ▲전문상담사 2명 ▲특수교육실무원 19명 ▲간호사 24명 등 6개 직종 근로자 총 136명을 선발했다.

앞서 채용시험에는 136명 모집에 총 926명이 지원, 평균 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중 교무행정사는 21.6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평균 경쟁률을 견인했다.


합격자들은 오는 17일부터 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실시하는 합격자 등록에 채용 신체검사서, 주민등록초본 등 추가서류 제출과 함께 희망 근무지를 등록해야 한다.

이후 시교육청은 이들을 오는 3월 개교 예정인 신설학교와 기존 관내 각급학교의 현장 실정을 감안, 적정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최종합격자는 시교육청의 교육공무직원 처우개선 지침에 따라 6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쳐 만60세까지 정년을 보장받게 된다.



세종=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