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는(구청장 박춘희)가 ‘2016년도 청소년 활동 공모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이 균형있고 조화로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려는 것으로 송파구는 청소년 활동 공모사업을 분야별 특성화된 사업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상담 진로적성, 교육, 직업체험활동, 문화축제 등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사업을 희망하는 단체는 2월1일부터 2월19일까지 송파구청 홈페이지(송파구청 홈페이지www. songpa.go.kr→구민참여→설문접수 상담→온라인접수)에 접속,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가진 아동· 청소년 관련 비영리 법인· 단체 및 청소년 이용·복지 시설.
신청서가 접수되면 사업의 경제성, 사업수행 실적, 지원사업에 대한 추진능력, 인력의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사업을 선정하게 되며, 2월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선정된 단체에 대해서는 사업 규모와 성격, 내용에 따라 사업별 500만원 범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단체나 기관별로 진행하게 된다.
강재원 청소년과 팀장은 “‘하늘 아래 모든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청소년 활동 공모사업을 문화공간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참신하고 독창적인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공유하기 위한 많은 단체의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