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어르신 안심 공경의 날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장흥군, 어르신 안심 공경의 날 운영 장흥군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단장 채은아) 회원 20명은 지난 1일 장동면 북교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안심 공경의 날 행사를 가졌다.
AD


" k-water 전남 서남권관리단 지원으로 저소득층 어르신 염색,목욕 봉사 실시"
"장흥군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 경로당 방문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발굴·연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단장 채은아) 회원 20명은 지난 1일 장동면 북교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안심 공경의 날 행사를 가졌다.


어르신 안심 공경의 날은 k-water 전남 서남권관리단(단장 박성호)의 지원을 받아 오지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염색, 목욕, 점심을 제공과 경로당 청소를 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경로당에 오시지 않는 분들을 파악, 홀로 사시면서 돌봄을 받지 못하고 있는 어르신을 발굴하여 장흥군 희망복지지원단에 연계하여 겨울철 어르신의 안전을 살피며 돌보고 있다.


채은아 단장은 “어르신들은 혼자 염색하기를 가장 힘들어 하시는데 염색을 하시면서 목욕까지 해드릴 수 있어 많이 좋아 하신다”며 “점심식사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흔쾌히 도움을 주신 k-water 전남 서남권관리단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박성호 k-water 전남 서남권관리단장은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의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에 k-water도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머니 품 같은 장흥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