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꿈나래 청소년 자원봉사기자단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SNS 등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생생한 활동을 널리 알릴 ‘제1기 서대문꿈나래 청소년 자원봉사기자단’을 모집한다.


서대문꿈나래 청소년 자원봉사기자단 모집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AD

기자단은 자원봉사현장 사진촬영, 봉사자 인터뷰와 원고작성, 자원봉사 관련 안내문과 영상 제작 지원, SNS를 통한 자원봉사 알리기 등의 활동을 한다.

구는 이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자증을 발급해 준다. 또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우수 활동자 표창 추천, 전문 홍보교육 참여기회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1일부터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서대문구에 거주하거나 서대문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gai08@sdm.go.kr)로 보내면 된다.


청소년 자원봉사기자단은 3월에 오리엔테이션과 소양교육, 전문 홍보교육, 간담회 등을 거쳐 4월부터 12월까지 5개 팀으로 나뉘어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 또 격월로 정기 회의도 갖는다.


우수 콘텐츠는 서대문구청 공식 블로그(http://tongblog.sdm.go.kr)에도 게재된다.


‘서대문꿈나래’는 기자단 임시 명칭으로 참여 학생들의 논의를 거쳐 정식 명칭이 정해진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