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잠들어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세금 낸다, 카드로택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잠들어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세금 낸다, 카드로택스! 카드로택스 사진=카드로택스 홈페이지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카드로택스'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카드로택스는 잠들어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세금납부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다.


금융감독원의 세금납부 사이트에서 신용카드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과 현금인출기 납부 둘 다 가능하다. 또 카드로택스나 위택스를 통해 지방세, 양도소득세 등 모든 세금을 500만원까지 포인트로 낼 수도 있다.

카드로택스는 특히 휴면계좌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하면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잠자는 돈을 확인할 수 있다. 상속인 금융거래 통합조회시스템을 통해서는 본인도 모르게 잊고 있던 상속재산 파악이 가능하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에서는 각 카드사에 쌓인 포인트와 소멸기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통합연금포털에서는 본인이 가입한 모든 금융회사의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사적연금을 일괄적으로 조회하고 각 연금의 연령별 예시 연금액 파악이 가능하다.


본인 신용정보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신용조회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4개월에 1번 무료로 조회하면 된다.


해당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와 각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