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전 원도심 ‘스토리발굴단’ 모집…도시 브랜드 가치제고 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시는 지역 원도심에 얽힌 숨은 이야기들을 찾아 도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스토리 발굴단’ 30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발굴단에는 이야기 발굴과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있고 작문능력이 있는 지역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며 신청은 대전시청 누리집(www.daejeon.go.kr)에 공개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전자우편(minmorning@korea.kr)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자 발표는 내달 12일 대전시 블로그(daejeon-story.tjstory. com)를 통해 공지되며 개별통보가 병행된다.

시는 선정자를 대상으로 스토리발굴단 활동 교육 및 워크숍을 진행, 내달 위촉식을 기점으로 연말까지 활동하게 할 계획이다.


또 발굴한 이야기는 소재와 내용 등을 심사해 원고료를 지급하고 활용도와 발굴건수 등을 평가해 차후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발굴단의 사기를 높인다는 복안이다.


앞서 시는 대전지역과 연관된 특색 있는 이야기들을 발굴, 도시재생에 접목해 대전의 정체성과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또 지난해 스토리기획단을 구성, 스토리도시 조성을 위한 로드맵을 마련했다. 로드맵은 스토리발군단의 구성 및 운영, 스토리텔링 투어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골목길 스토리 공모, 스토리조형물 설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박월훈 도시재생본부장은 “지역 내 숨은 이야기는 도시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매개 역할을 한다”며 “시는 근대문화유산이 풍부한 대전의 인적·물적 자원과 스토리를 활용해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