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예비 창업자 모여라"…2016 PSWC 상반기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예비 창업자 모여라"…2016 PSWC 상반기 참가자 모집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벤처기업협회 부설 서울벤처인큐베이터가 내달 3일부터 진행되는 '2016 PSWC(Pre-Startup Winning Camp, 이하 PSWC)' 수강생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2016 PSWC는 창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청년&중장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원분야는 ▲신기술 ▲기술집약형 IT분야 ▲헬스케어 ▲컨텐츠 및 게임 등 관련 창업자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 창업 준비를 돕는 전담 엑셀러레이터와 비즈니스 커뮤니티 연계를 비롯하여 창업공간 및 사무집기 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2016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과 서울벤처인큐베이터 입주기업 신청시 가점 부여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2016 PSWC 프로그램 과정은 ▲비즈니스모델(Business Model) 정립 ▲사업전략 확립 ▲사업계획서 발표 및 창업으로 이어진다. 2016년 2월 1일 부터 8월 31일까지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2016 PSWC는 비즈니스 모델 정립 단계를 통해 (예비)창업자가 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비전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참가자에게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및 PT스킬을 교육한다.


사업전략 확립 단계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중심으로 사업 기회의 탐색과 고객의 발견, 시장 개척 등 벤처 창업에 필수적인 실무 지식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멘토런치 및 데모데이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참가자의 이해를 높인다.


‘Pre-Startup Winning Camp’는 서울벤처인큐베이터와 구로구청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창업을 희망하지만 사업 구체화에 이르지 못한 예비창업자에게 적절한 교육을 제공해줌으로서, 예비창업자가 성공적인 창업을 꾀할 수 있도록 돕고, 더불어 실업률을 낮추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꾀하는데 목적이 있다.


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국내 최초의 민간 인큐베이터로 지난 17년간 창업 교육이라는 한 길을 걸어오며 축적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각 과정 마다 적합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서울벤처인큐베이터를 통해 창업을 시작한 여러 선배 창업자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수강생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커리큘럼 및 지원서 제출에 대한 상세정보는 서울벤처인큐베이터 홈페이지 (http://www.v-culture.kr)나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http://www.ventu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