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만 국기 논란' 쯔위, 공식 사과 동영상 공개…"중국은 하나 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대만 국기 논란' 쯔위, 공식 사과 동영상 공개…"중국은 하나 뿐" 쯔위. 사진=JYP 공식 유튜브 영상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가 '대만 논란'과 관련, 공식 사과 동영상을 공개했다.

쯔위는 15일 JYP 공식 유튜브를 통해 중국어로 사과하는 영상을 올렸다. 검은색 옷을 입고 나타난 쯔위는 수척해진 얼굴로 카메라를 향해 90도로 인사한 뒤 중국어로 사과문을 읽었다.


쯔위는 "죄송하다. 진작 직접 사과드렸어야 했는데 어떻게 지금의 상황을 직면해야 할 지 몰라서 이제야 사과를 드리게 됐다"며 "중국은 하나 밖에 없으며 해협양안(대륙과 대만을 표시하는 어휘)이 하나며, 전 제가 중국인임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인으로 해외 활동 하면서 발언과 행동의 실수로 인해 회사, 양안 네티즌에게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앞서 대만 출신인 쯔위는 지난해 11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인터넷 생방송에서 대만 국기를 흔들었다. 해당 장면은 본방송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인터넷방송 이미지가 중국 네티즌 사이에서 떠돌며 뒤늦게 논란이 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