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시·KEB하나은행 ‘외자 유치 활성화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아시아경제 김윤선]

목포시·KEB하나은행 ‘외자 유치 활성화 협약’ 체결 <박홍률 목포시장과 송용민 KEB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대표(오른쪽)가 외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목포시와 KEB하나은행그룹이 14일 '외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하나은행이 목포시의 외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해외 주요 거점 지점을 통해 투자환경 홍보, 외국인 투자유치활동 지원을 위한 전담 직원 지정과 무료 컨설팅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목포시는 지역에 외국인 투자 금융수요가 있을 경우 하나은행과 가능한 범위에서 우선 협의하고, 함께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기획·추진한다.

송용민 호남영업그룹 대표는 “KEB하나은행이 보유한 해외네트워크와 외환 업무 분야의 다양한 노하우를 활용해 목포시의 외국인 투자유치에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홍률 시장은 “앞으로 KEB하나은행과의 공조를 바탕으로 외국인 투자유치 시스템을 가동해 성과로 이어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작년 9월 외환은행(KEB)과 합병한 하나은행은 외환은행이 운영했던 미국·영국·일본 등 24개국 126개 법인·지점·사무소를 인수해 강력한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김윤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