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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인데 제습기?' …판매량 전년동기比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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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인데 제습기?' …판매량 전년동기比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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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겨울철 제습기 판매량 지난해보다 약 50% 늘어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롯데하이마트는 여름 가전으로 알려진 제습기 수요가 겨울철에도 이어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겨울이 시작된 지난 12월 1일부터 1월 11일까지 약 40일 동안 제습기 판매량이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 늘었다.

장마철에 주로 판매되는 제습기가 겨울철에도 꾸준하게 판매되는 것은 제습기로 결로현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로현상은 겨울철 실내외의 큰 온도차로 인해 벽면에 이슬이 맺히는 현상을 말한다. 결로현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습기는 벽면이나 천정에 곰팡이를 발생시키고, 이것이 호흡기 질환이나 아토피 같은 피부병을 일으킬 수 있어 건조한 겨울철에도 습도조절이 꼭 필요하다.


겨울철은 여름보다 습도가 낮고 건조하지만 차가운 바깥 공기와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 공기를 자주 환기시킬 수 없어 결로현상이 쉽게 나타난다.


결로현상이 주로 발생하는 다용도실 또는 창문 주변에서 제습기를 작동시켜 습도를 60% 이하로 조절하면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준다. 결로현상 방지 뿐만 아니라 이불, 신발 등 빨래를 집중 건조하는 데에도 탁월하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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