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외국인 최장 순매도 기록은 지난 2008년 33거래일이며, 지난해 9월 29거래일 연속 순매도 기록이 역대 두번째다. 역대 세번째 기록은 지난 2005년 있었던 24거래일 연속 순매도다. 외국인의 22거래일 연속 순매도 기록은 역대 4번째로 긴 순매도 행진이다. 22거래일 동안 한국 증시에서 유출된 자금만 3조7000억원에 달한다.
외국인 순매도는 지난 연말 100억~300억원 수준으로 줄어들며 매도공세가 진정되는 듯 했으나 연초인 지난 4일(-1572억원)과 5일(-1895억원) 다시 매도세가 강해지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중국 경기 둔화 우려가 재부각되자 이머징 시장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자금을 회수하고 있는 탓으로 풀이된다. 중국 수출 의존도가 높은 한국 경제 구조를 감안할 때 국내증시에서 외국인들이 당분간 보수적인 대응을 이어갈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한편 투자자들에게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3.0%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 1599-4095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
[No.1 증권포털 팍스넷] 1월 8일 핫종목
- 슈넬생명과학, NAVER, 웰메이드예당, 완리, 삼성전자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