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삼성 스마트 제품에 '쇼핑' 콘텐츠 연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삼성 스마트 제품에서 네이버쇼핑 상품 검색부터 네이버페이 결제까지


네이버, 삼성 스마트 제품에 '쇼핑' 콘텐츠 연동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삼성전자의 스마트 가전에 자사 쇼핑 콘텐츠를 제공한다.


7일 네이버(NAVER)와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이용자들에게 여러 스마트 제품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네이버쇼핑에서 제공하는 식품 전문관 푸드윈도와 리빙윈도, 키즈윈도, 백화점·아울렛 등의 다양한 쇼핑 콘텐츠들을 삼성 스마트 제품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지난 5일 삼성전자가 CES에서 선보인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에서는 네이버에서 레시피를 검색하거나 산지직송의 신선한 재료들을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냉장고 터치 패널에 네이버쇼핑 위젯이 탑재된다. 여기서 실시간 추천 쇼핑 리스트를 확인하고, 네이버페이를 통해 간편결제도 가능하다.


네이버페이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네이버는 향후 더 다양한 스마트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향후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삼성의 스마트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검색, 음성 인식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네이버와 함께 협력해 제공할 계획이다.


홍재영 네이버 쇼핑서비스실장은 "이번 협력으로 네이버가 쌓아온 양질의 콘텐츠가 더 많은 이용자들과 만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가전을 포함한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