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인재과 직원의 역량강화가 곧 미래인재를 만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미래인재과 직원의 역량강화가 곧 미래인재를 만든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 미래인재과는 직원들의 통계업무 처리능력 향상을 위해 소속 직원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 도교육청 전산실(3층)에서 자체연수를 실시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 미래인재과는 직원들의 통계업무 처리능력 향상을 위해 소속 직원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 도교육청 전산실(3층)에서 자체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은 학교에서 요청하는 통계성 공문을 최소화해 교직원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정보시스템(나이스, 에듀파인 등)에 입력한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다.


과학영재교육팀 강종수 장학사는 “과학영재교육팀에서는 과학실, 발명센터 현황, 직업교육팀에서는 직업교육, 특성화고 현황, 스마트교육팀에서는 컴퓨터실, 컴퓨터보유현황 등 관련 업무처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데 있어 매우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 박선미 미래인재과장은 “금번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활용 자체연수는 직원의 업무처리시간 및 교육청의 공문을 획기적으로 줄여 학교현장의 업무경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최신 교육정보화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매월 첫째주 수요일을 연수일로 정해 미래인재과 자체연수를 연중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