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오는 15일부터 보름간 진행되는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8일부터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인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가 개설된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려는 사람은 민원24에서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행정자치부 관계자는 "연말정산 기간(15일~30일) 중에는 민원24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말정산기간 전에 미리 서류를 발급 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 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로, 지난해 말 기준 회원수가 1429만명에 달하고 총 5066종의 민원을 안내하고 있다.
한편, 행자부는 "최근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명칭으로 통신판매업 등록·신고를 하고 유료 민원대행 업무를 운영하는 사례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며 정부민원포털 '민원24'의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www.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