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리버풀, 스토크시티에 1-0승리 '캐피탈원컵' 유리한 고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리버풀, 스토크시티에 1-0승리 '캐피탈원컵' 유리한 고지 리버풀 아이브 결승골 사진=JTBC3 FOX Sports 중계 캡쳐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리버풀이 전반 36분 조던 아이브의 결승골로 스토크시티를 상대로 1-0 쾌승을 거뒀다.

리버풀은 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브리타니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시즌 캐피탈원컵 4강 1차 원정 경기를 승리로 가져오며 2004~2005시즌 이후 11시즌 만의 리그컵 결승행 가능성을 높였다.


리버풀은 쿠티뉴, 피르미노, 랄라나가 공격을 이끌었고 알렌, 루카스, 찬이 중원을 구성했다. 수비는 모레노, 로브렌, 투레, 클라인이 맡았고 골문은 미그놀렛이 지켰다.

스토크는 보얀이 공격수로 나섰고 샤키리, 아펠라이, 아르나우토비치가 공격을 지원했다. 웰란과 카메론은 허리진을 구축했고 수비는 피에터스, 볼쉬에이드, 쇼크로스, 존슨이 책임졌다. 골키퍼는 버트란드가 출전했다.


전반 36분 랄라나가 우측면에서 가운데로 낮은 크로스를 올린 것을 쇄도하던 앨런이 살짝 방향만 바꿔 아이브에게 패스했다. 노마크 찬스를 잡은 아이브는 강한 왼발 슛으로 스토크의 버틀란드 키퍼가 지킨 골망을 뚫었다.


선제골 실점 이후 반격을 노린 스토크는 볼 점유율 64대36의 우세한 경기를 펼쳤지만 유효슈팅 2개에 그치는 결정력을 보이며 패배로 경기를 마쳐야 했다.


리버풀과 스토크의 캐피털원컵 준결승 2차전은 27일(한국시간) 안필드에서 펼쳐진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