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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해양조, 부라더#소다로 ‘응답하라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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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SNS 통해 소비자와 소통 나서

보해양조, 부라더#소다로 ‘응답하라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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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보해양조가 지난해 9월에 선보인 신개념 탄산주 ‘부라더#소다’가 2030 세대들과 활발한 소통에 나섰다.

‘부라더#소다’는 제품명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과의 교감을 위해 ‘부라더’와 ‘소다’ 사이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쓰이는 ‘#(해시태그: 특정 단어에 대한 글임을 표현하는 기능)’를 넣었다.


여기에 최근에는 부라더#소다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페이스북을 통해 본격적으로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이들 SNS에서 부라더#소다는 TV광고 촬영 현장 후기와 모델 하연수의 깜찍 발랄한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하는 등 소비자들과 친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직접 제작한 움짤(움직이는 짧은 동영상)을 온라인 상에 게재하며 보해양조의 소통에 화답하고 있다. 광고에서 하연수가 보여준 앞구르기, 몸으로 이불 말기, 스카이 콩콩 뛰기 등 혼자 노는 장면을 움짤로 만들어 또 하나의 새로운 광고로 확대, 재생산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모델 하연수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해양조 직원의 손편지를 공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부라더#소다 알리기와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보해양조는 2030 세대들이 대화 시 이모티콘을 즐겨 쓴다는 점에서 착안, ‘연수티콘(하연수와 이모티콘의 합성어)’을 공개했다.


연수티콘은 약 30여가지의 다채로운 하연수의 표정을 살려 제작된 이모티콘으로 누리꾼들의 호응과 함께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용 방법은 보해양조 페이스북에서 다운로드 받아 다양한 메신저에 적용하면 된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던 과거와는 달리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쌍방향 소통이 중요한 시대”라며, “부라더#소다를 출시하면서 주 소비층인 2030 젊은 소비자들을 연구, 보다 상호 교감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부라더#소다는 탄산과 소다 맛을 가장 잘 살린 알코올 도수 3도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음료처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주류다. 술을 처음 입문하거나 새로운 것을 빠르게 받아들이는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 국내 주류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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