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의료급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전국 시·도, 시·군·구의 최근 2년간 진행된 특화사업 대상...의료급여수급자 자기역량 강화 ‘Go Go Project’ 높은 평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급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자체 의료급여사례관리 특화사업 중 우수사례를 발굴해 타 지자체와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시·도 및 시·군·구의 최근 2년간 진행된 특화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우수사례 공모에서 구로구는 서울시 유일하게 기관 표창을 받았다.


구로구는 의료급여수급자의 자기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건강하고(Go) 행복하고(Go) 활기찬 삶을 위한 Go Go Project’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구로구, 의료급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수상 장면
AD

‘Go Go Project’는 복합질환을 가진 의료급여수급자 중 집중관리군 20인을 선정해 의사, 물리치료사, 의료급여관리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위원단과 함께 매달 사례회의를 하고 건강교육을 받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로구는 지난해 2월부터 9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2014년 동 기간에 비해 1인당 총 급여일수 279일 감소, 총 진료비 153만원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었다.


구로구는 결과 세부 분석을 통해 ‘Go Go Project’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건강한 구로를 만들기 위해 복합질환 환자뿐만 아니라 일반 환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